본문 바로가기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충남 아산시

개인정보보호방침 | 사이트맵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HOME대회개요인사말대회사

대회사

대한장애인체육대회김성일

안녕하십니까

전국의 장애인체육 가족 여러분! 그리고 장애인체육을 아끼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국내 최대의 장애인스포츠 대축제인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충청남도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를 널리 알리고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충청남도 안희정 도지사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대회 개최를 위해 하나가 되어 최선을 다해주신 충청남도민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분들께도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지난 1981년 세계장애인의 해를 맞이하여 처음 개최되어 장애인이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장애인스포츠 인식 개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였으며, 2015년부터는 전국체육대회와 동년동소에 개최되어 장애인체육이 다시 한 번 우리 사회의 동반자로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7,938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치뤄지는 대회로서 장애인스포츠가 더 높이 도약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전국의 시·도 선수단 여러분! 여러분은 대한민국 장애인스포츠의 현재와 미래이며,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여러분의 현재 실력을 점검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최고의 무대입니다. 그 동안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배출한 많은 선수들이 패럴림픽, 농아인올림픽,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이번 대회 역시 장애인스포츠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선수들이 대거 배출되어 대한민국 장애인스포츠의 미래를 밝게 해줄 것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선수부와 동호인부가 정식으로 구분되고 각 부문별 점수 합산을 통해 종합시상이 진행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각 시·도 선수단의 치열한 경쟁과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고르게 발전하고 보다 많은 장애인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여 건전한 경쟁을 통한 기쁨과 성취감을 마음껏 누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끝으로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주신 충청남도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선수단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퀵메뉴

개최지홈페이지

역대 홈페이지